본 글은 수익형 블로그, 주제부터 정하라 라는 게시물을 요약한 글입니다.
블로그 상위노출 글쓰기 전략 - 주제
1. 수익성 있는 주제
2. 방문자 확보할 수 있는 주제
3. 본인이 꾸준히 글 쓸 수 있는 주제
수익성과 방문자 그리고 꾸준히 글을 쓸 수 있는 주제. 3가지가 삼박자를 이루어야한다. 또한 주제 선정에 있어 3 - 2 - 1 순서를 추천한다. 먼저 본인이 글을 꾸준히 쓸 수 있어야 하며, 꾸준히 쓴 글이 방문자를 확보 할 수 있어야 하고, 이후 수익 창출 추구한다. 내가 꾸준히 쓸 수 있어야 한다. 굉장히 공감되는 부분이다. 이건 반드시 전제되야한다. 많은 글은 곧 많은 수익의 주요 요인 중 하나다. 만약 꾸준히 쓸 수 없고 심지어 재미까지 없다면 글 질과 양 둘 다 놓치게 되기 때문이다.
블로그 주제가 중요한 이유
블로그 주제 ▶▶▶ 광고 주제 ▶▶▶ 광고 단가 (= 수익)
즉 블로그 주제가 곧 광고 주제이며 이는 광고 단가를 결정한다. 예를들어 신발 광고는 140원에 입찰해 노출 가능하지만 대출 키워드는 1000원 이상 입찰해야 광고 노출 가능하다. 블로그 상위노출이 꾸준히 되는 두 블로그가 있다고 해도 주제에 따라 각기 수익은 상당히 다르다. 이처럼, 자신의 블로그가 어떤 주제를 가지고 사람들에게 정보 전달할지는 광고 단가, 곧 수익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하다. 따라서 내 주제가 돈과 연관 되어있는지, 상품 가격이 얼마나 높은지 시장 규모 어느정돈지 따져보자. 위 주제 선정 방식과 맞물려 본인이 꾸준히 할 수 있는 걸 전제로 차근차근 고민해보자.
※ 결코 실검, 이슈 주제는 건드리지마라.
경쟁 역시 치열하며, 실시간 등으로 바뀌는 검색 트렌드는 블로그에 엄청난 시간을 쏟게 만든다. 이는 꾸준히 남는 시간을 투자해 수익형 블로그를 만드는 취지와 반대된다. 또한 저품질 문제까지 야기 할 수 있다. 저품질에 걸리면, 블로그 상위노출은 커녕 뒷 페이지에가야 글이 노출된다.
학사, 석사, 박사 차이 (0) | 2019.06.1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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